카테고리 없음

임신18주1일

그언니 2019. 1. 16. 02:39

2019.1.15 화요일 초미세먼지주의보

신랑이랑 오랜만에 함께했던 지난주 일요일에 미세먼지 때문에 하루종일 집에만 있었는데
오늘은 초미세먼지주의 알림까지 왔어요ㅠ
하지만 간만에 약속이 있어서 완전무장을 하고 오랜만에 외출을 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진행하는 산모교실에 신청을 해두었거든요.
친구가 산모교실에서 알게 된 언니가 저와 제 친구를 초대해줘서 가게 된 거라서 약속을 취소할수 없었어요.(저는 약속 취소하는걸 너무 싫어해요.)
1시30분 부터 입장이고 2시부터 시작이었어요~
부지런한 예쁜언니 덕분에 선착순 15명에 들어 배넷저고리까지 선물로 받을 수 있었어요:)
산모교실은 역시나 재태크강의, 업체홍보 위주였고 뒤에는 좀 지루했네요ㅋㅋ


개인정보와 맞바꾸어 온 선물들이예요:)
그나저나 18주가 지났는데도 아직 태동이 없어요ㅠ
10키로 가까이 불러난 체중 때문에 느끼지 못하는 걸까요?
오늘 만났던 언니는 21주, 친구는 18주인데 둘다 태동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심지어 산모교실 내내 친구는 아기가 발로 자꾸 찬다고ㅋㅋㅋㅋ
지난주 무리한 오사카여행을 다녀와서 괜히 불안하네요ㅜ
다음달에 유럽도 갈 예정인데 제발 우리아기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길:)
저도 곧 태동을 느낄 수 있겠지요?
참 지금 입덧은 거의 없어졌는데 역류성식도염이 생겼어요. 하루종일 그런건 아니지만 식도가 아플땐 목이 타들어갈 것만 같아요ㅠ
변비는 당연히 더 심해졌구요ㅋㅋ다리도 조금씩 저려오기 시작했어요.
엄마되기 참 힘드네요;;